연산자 오버로딩 - 전위, 후위 차이

2015. 10. 19. 22:10IT-개발/STL 및 Bo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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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에서 자주 사용거론 되는 거니까~ 넘 자세히 남기기 보다는 간단하게 남깁니다.


Class Point

{

 int x;

 int y;


 public:


 Point(int _x=0, int _y=0) : x(_x), y(_y) { } // 음~~ 이런 방법의 생성자 좋네~

 ...

 const Point& operator--()    // 전위--

 {

   --x;

   --y;

   return *this;

  }


 const Point operator--(int)    // 후위 --

 {

   Point pt(x,y);

   --x;   // 내부 구현이므로 멈버변수는 전위 -- 연산을 사용해도 무방.

   --y;   // 내부 구현이므로 멈버변수는 전위 -- 연산을 사용해도 무방.

 }


}


//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날이 오겠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