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다 란? ( themida ) - overview 정보들

2019. 5. 14. 20:00IT-분석/보안

반응형

제품명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themida : the + mida

 

구글번역기 돌려봐도 themida 주제, 테마 라고 번역되는데 아닌듯~

 

themida는 debugger 등을 통해서 application을 reversing해서 application을 Crack 하지 못하도록

 

application의 실행 code 및 Data들을 난독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일 유명합니다.

 

 

무료 패킹(==난독화) 툴들이 몇가지 있으나 금방 풀려버리나 봅니다. 그리고 themida 로 패킹한 것도 엄청난 능력자님들은 몇일 고생해서 풀어버리는 듯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모릅니다.

 

 

구입 >

중간 업체 없는게 더 싸지 않을까 하고 홈페이지 직접 방문해 보고 국내 reseller와 비교 해봤는데,

 

국내 reseller를 통해서 구입하는게 인터넷 Home page를 통해 결재하는 것보다 2~3 만원 정도 더 싸네요. 리셀러를 통해 사는게 더 싸다는 희안한 현실~

 

 

문의 >

site에 접속해서 문의 mail 남기면 보통은 1~2 일안에 답변이 잘 옵니다. 3~4일 후에나 답변온 적이 1번 정도 있었구요.
(http://www.oreans-support.com/kmp/index.php?/) Program Files 무설치 형태로 압축해서 주며, 원하는 Folder에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인증관련 아무런 과정도 없어요. 그냥 쓰면 된데요~ ㅋ (왠 자신감?) 

 

UI : Delphi - UI 느낌이 VC++ 은 확실히 아니었죠~

 

엔진 : ASM - 대단합니다. 이 복잡한 프로그램의 Engine을 우째 어셈블리어로 개발했는지~ ㅠㅠ~ 존경스럽네요.

 

 

themida 제품의 UI 입니다.

 

나라별 언어 pack 같은거 제공해주면 좋을텐데, 그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보시면 UI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packing 할수 있는 파일을 UI 형태로는 1번에 1개 밖에 하지 못합니다. 물론, 나중에 설명드리겠지만 한꺼번에

 

여러개를 packing 할 수도 있습니다만, UI로 packing 적용할 때에는 1번에 1개밖에 안됩니다. ㅠㅠ.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지금은 적응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