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자 오버로딩 - 전위, 후위 차이
2015. 10. 19. 22:10ㆍIT-개발/STL 및 Bo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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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에서 자주 사용거론 되는 거니까~ 넘 자세히 남기기 보다는 간단하게 남깁니다.
Class Point
{
int x;
int y;
public:
Point(int _x=0, int _y=0) : x(_x), y(_y) { } // 음~~ 이런 방법의 생성자 좋네~
...
const Point& operator--() // 전위--
{
--x;
--y;
return *this;
}
const Point operator--(int) // 후위 --
{
Point pt(x,y);
--x; // 내부 구현이므로 멈버변수는 전위 -- 연산을 사용해도 무방.
--y; // 내부 구현이므로 멈버변수는 전위 -- 연산을 사용해도 무방.
}
}
//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날이 오겠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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