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DLL 자신의 경로를 얻는 방법을 설명한다.
2. 본문
샘플 코드는 다음과 같다.
1) ATL COM DLL의 경우
TCHAR szPath[MAX_PATH + 1] = {0};
HINSTANCE hInst = _AtlBaseModule.GetModuleInstance();
::GetModuleFileName(hInst, szPath, MAX_PATH);
2) WIN32 DLL의 경우
// Global var to contain DLL module handle
HMODULE g_hDLL = NULL;
BOOL APIENTRY DllMain( HMODULE hModule,
DWORD ul_reason_for_call,
LPVOID lpReserved )
{
switch (ul_reason_for_call)
{
case DLL_PROCESS_ATTACH:
g_hDLL = hModule;
break;
case DLL_THREAD_ATTACH:
case DLL_THREAD_DETACH:
case DLL_PROCESS_DETACH:
break;
}
return TRUE;
}
void somefunc()
{
MA_CHAR pszLibDirPath[MAX_PATH + 1] = {0};
::GetModuleFileName(g_hDLL, pszLibDirPath, MAX_PATH);
}
[DLL] (펌) 자신의 경로를 얻는 방법
2018. 2. 23. 09:55ㆍIT-개발/winapi 및 MFC
반응형
'IT-개발 > winapi 및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_PATH - 파일명 및 전체경로 길이 제한 (0) | 2018.06.01 |
---|---|
[winapi] 자주쓰게되는 api들 모음 (0) | 2018.02.23 |
(펌) Unicode Text 파일 만들기 (0) | 2018.02.23 |
(펌) visual studio 64bit 빌드하기 - (2) (0) | 2018.02.14 |
(펌) visual studio 64bit 빌드하기 - (1) (0) | 2018.02.14 |